이 글은 SDN Korea[각주:1]에서 퍼온 글이다. 원문의 링크는 sdnkorea.com/blog/trackback/357이다.

 썬 스튜디오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인데 C/C++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이에게는 도움이 될것 같다. 개인적으로 요즘 SUN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올리는 글이다. 아래는 원문의 서론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관심이 있으시면 위에 있는 주소로 찾아가면 원문을 볼수 있습니다.

----------------- 이하 원문의 일부 -----------------
솔라리스와 썬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유닉스 상에서 C 프로그램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함

 C 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이 아무리 이상하고 어려울지라도, 기억해야할 진실은 대부분의 운영체제는 C로 작성되어 있고 또한 퍼포먼스를 위해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C 와 C++ 은 여전히 컴퓨터 공학과 학생이라면 어느정도 능숙하게 다룰 것이 기대되는 언어 입니다. 또한 cragslist, Monster 등에서 볼 수 있는 구인 공고에서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공학 전공자의 기본 요건으로써 C/C++ 프로그래밍 능력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나 신규 프로그래머들이 유닉스 시스템에서 C 프로그램을 할줄 아는 것은 중요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커맨드 라인을 통해서 프로그램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것을 의미 합니다. 유닉스 프로그래머는 커맨드라인을 이용해서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일반적인 믿음도 있습니다. 커맨드 라인의 힘은 서로 다른 옵션을 지정함으로써 여러가지의 서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꽤 시간이 걸립니다.
응용 기술은 삶이 좀더 쉬워지거나 혹은 더 낳도록 만들어 주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툴에 이러한 커맨드 라인의 파워를 적용할 수 있다면 프로그래머들의 삶은 좀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것이 솔라리스와 썬 스튜디오 소프트웨어가 해온 것들 입니다. 이 제품들은 커맨드 라인으로 프로그래밍을 해왔던 혼란을 제거하고 유닉스 시스템에서 C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좀 더 쉽게 하도록 도와 줍니다.

  1. SUN Developer Network의 블로그이다. [본문으로]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