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OTN

[소개]OTN : Oracle Workshop의 Java EE 5 웹 표준 지원

ㅇㅔ ㄷㅡ 2008. 9. 4. 16:36
 Oracle에서 BEA를 인수한 뒤에 Oracle은 BEA의 WAS와 개발 Tool들을 Oracle이라는 브랜드를 붙여서 내놓고 있습니다. 물론 거기에 Oracle DBMS와 연동하기위한 장치들을 기본으로 내장해서요.
 BEA WebLogic, BEA WebLogic Workshop 등의 대표적인 BEA 제품에 이제는 Oracle WebLogic, Oracle Workshop이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나왔습니다. Oracle DBMS라는 걸출한 제품과 WebLogic이라는 유명 WAS, 그리고 이제는 Oracle Workshop for WebLogic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WebLogic workshop이라는 WebLogic상에서 개발할때 편리한 개발 Tool까지 한 덩이가 되어서... ^^;;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알수있듯이 왼쪽위에 있는 빨간색 아이콘... 대문자 O(오)죠. 음... 그러고보니 원래 BEA제품들을 실행시키면 아이콘 모양이 어땠는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

음... 서론이 길었네요.
사실 이 글의 목적은 OTN에 올라온 문서를 소개하는겁니다.

원문 : Oracle Workshop의 Java EE 5 웹 표준 지원(Oracle Workshop for WebLogic을 이용한 Java EE Web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배워 보십시오)


오랫동안, J2EE는 강력하면서 복잡한 기술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기울였다면, 확장성이 뛰어난 컴포넌트 기반의 다중 계층(multi tier)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그다지 효과적인 솔루션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Java EE 5는 이전 J2EE의 위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지만 새로운 버전은 이전 버전들에 비해 훨씬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 글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Java EE 5 기능에 대해 검토하고 Oracle Workshop (이전의 BEA Workshop)을 이용하여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웹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JavaServer Faces (JSF) 기반 폼을 작성하며, 페이지 탐색 규칙을 정의하는 것은 물론, 주석을 추가한 session EJB를 생성하고, JSF-Managed Bean 에서 DI(Dependency Injection)를 사용하며 EAR 파일로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한 다음, 이를 로컬 또는 원격 Oracle WebLogic 서버로 배치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