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OTN

SQL Developer 1.5에서 SubVersion을 사용해보고

ㅇㅔ ㄷㅡ 2008. 7. 24. 17:03
 Orcle SQL Developer는 Oracle사에서 배포하는 DB 개발 툴입니다. 기본적으로 Oracle을 지원하며(당연한 일이겠죠. ^^) MS-SQL, MySQL 등의 DB도 지원합니다.

Oracle SQL Developer

Oracle SQL Developer는 생산성을 개선하고 데이터베이스 개발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오라클이 새로이 제공하는 무료 그래픽 툴입니다. Oracle SQL Developer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의 조회, SQL 구문/스크립트의 실행, PL/SQL 구문의 디버깅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본 제공되는 리포트를 실행하거나 별도의 리포트를 생성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SQL Developer는 Oracle Database version 9.2.0.1 및 이후 버전을 지원합니다. 오라클은 Windows, Linux, Mac OS X 환경을 위한 SQL Developer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버전인 1.5버전의 형상관리 기능. CVS와 SubVersion을 이용해서 소스 관리/변경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이 1.5버전의 특징중 하나인데, 이걸 사용하는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음... PL/SQL로 Stored procedure를 개발할때 편리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거 시점으로 되돌릴때나 작업한 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잠깐 자리를 비운 뒤에도 작업을 속행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