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Database

Oracle 사용자를 위한 SQL Server Migration Assistant(SSMA for Oracle)

ㅇㅔ ㄷㅡ 2008. 11. 28. 15:50
 예전에는 MS-SQL을 사용하던 중소 규모의 업체에서 회사 규모 확장에 따라서 Oracle을 구매하여 Migration을 하는 경우가 많았었다.  예전에 몸 담았었던 H 모사에서도 그랬고 대용량 DB를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Oracle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였죠.
 최근들어 Windows 계열 서버의 사용이 많아지고, MS-SQL Server의 기능이 향상됨에 따라서 MS-SQL Server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역으로 Oracle에서 MS-SQL로 이전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성능이든 엔지니어든 여러모로 부족한게 사실이니까요. 설치 및 관리의 편리함은 MS-SQL에 대한 접근성을 낮춰주었고 수많은 MS-SQL 사이트들이 존재하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기존 Oracle에서 MS-SQL로 이전하는 사용자를 위한 이전 툴이 MS에서 나왔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후발 주자이니 이런 툴에 대한 지원을 잘해야겠죠.

이름하여 SQL Server Migration Assistant(SSMA for Oracle)!!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를 보니 세번째 버전인것 같은데, 그동안 까마득히 모르고 있었네요. 사실 이런식으로 Migration 작업을 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Migration 작업을 하시는 분이 있어서 대신 자료를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툴들이 존재하는걸 보니 이제는 DB 시장도 치열한 경쟁 구도로 바뀌어가는것 같습니다.